SI / ITO

SI 개요

코리아디엔씨는 KDC개발방법론을 토대로 기획부터, 설계, 개발, 구축을 통해 시스템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수행합니다. 체계적인 대내외 현황분석과 고객의 니즈를 명확히 파악하고, 금융,공공, 제조 등 다양한 산업분야별 특성에 따른 업무와 시스템에 맞춤형 설계를 진행하며 설계된 모델에 대하여 표준화된 개발체계를 적용하고 검수를 대비한 산출물 작업 및 단위/통합 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신뢰도를 제고합니다. 유사사업 수행 경험 노하우를 활용하며 프로젝트별 이슈관리를 철저히 하여 산업영역별 고객사의 가치추구 및 목표달성에 기여합니다.

  • 윤리
  • 소통
  • 나눔

요구사항 분석

- 고객의 요구사항의 정확한 이해

- 시스템 대내외 환경의 명확한 분석

시스템 설계

- 산업분야별 특성이 적용된 맞춤형 설계

- 개발 절차 및 표준화 계획 수립

Application 개발

- 체계적 KDC개발방법론 적용

- 엄격한 테스트를 통한 개발 신뢰도 제고

시스템 고도화 / 컨설팅

- 요구사항 기능 개선사항 정확한 반영

- 중장기 시스템을 고려한 체계적 컨설팅 방안 제시

주요 구축사례

- 광주은행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대포통장) 재구축(2020년~ 현재)

- 중소기업중앙회 PL단체보험 시스템 구축(2019년~ 현재)

- 한화생명 스마트폰 전자서명 청약시스템 구축(2019년~ 현재)

- 한화생명 반려견 입분양 매칭 서비스 구축(2019년~ 현재)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가치기반심사분석 구축 및 응급의료·의약품 시스템 개선사업 (2019년)

- DB손해보험 EDMS 재구축 사업(2019년~ 현재)

- 수협은행 페이퍼리스 및 집단대출 구축(EDMS부문)사업(2019년)

- 한화손보 신설 디지털보험사 IT 시스템 구축(2019년~현재)

- 서울도시가스 통합 경영정보 시스템 고도화(2019년~ 현재)

- 국방기술품질원 품질정보서비스 2단계 구축(2019년~ 현재)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 빅데이터 분석센터 클라우드 및 의료이용지도 시각화 시스템 구축 사업(2018년~2019년)

- 한화생명 IFRS17 구축(2018년~2019년)

- 한화생명 IFRS9 구축(2017년)

- 한국정보화진흥원 클라우드스토어 씨앗 3단계 구축(2017년)

- 현대자동차 현대닷컴 통합(2017년)

- 알코닉코리아 물리적 망분리(2017년)

- HMC 투자증권 온라인 상담 시스템(2017년)

- 국민건강보험공단 치매전담형 장기요양기관 도입에 따른 장기요양 정보시스템 개선(2016년)

- 한화생명,한화손보,NH농협은행,서울보증보험 망분리(2016년)

- 한화생명 영업포탈(2016년)

- 철도시설공단 현장 모바일 시범구축(2016년)

- 한화손보 CM(2016년)

- 한국전력 전력판매정보 시스템구축 개발(2015년)

- KEB 하나은행 퇴직연금시스템 고도화(2015년)

- 동부화재 CM(2015년)

- 한화생명 모바일센터 통합 구축(2015년)

ITO 개요

코리아디엔씨는 프로젝트별 사업의 순수 운영 목적이 아니라 정보시스템을 운영하는 일원으로써 정보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ITO사업의 폭넓은 이해를 보유한 시스템 운영인력을 투입하고 공공, 금융, 민간 등의 풍부한 수행경험 및 노하우를 적재적소에 활용합니다. 또한 고객의 특성에 맞는 SLA기반 성과관리를 수행하고, ITSM 기반의 사업관리를 수행함으로써 프로젝트 안정화와 이슈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관리 효율화, 시스템 안정성 확보 및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운영 관리 효율화

고객사의 중/장기적인 TCO절감을 위한 액션 플랜의 이해 및 협력 방안 제시

서비스 안정성 확보

다년간 ITO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안정적 위탁 운영 서비스 수행

서비스 만족도 증대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신속한 대응 및 동반 성장 전략을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최고의 전문가

- 사업관리/개발/교육등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전문가 보유

- 유사 사업 수행전문인력투입및조직체계

- 조직적인 기술지원 체계

컨설팅

- 효과적인IT아웃소싱 관리체계 컨설팅

- 자체검증 시스템및 관리 대행을 통한 인력관리의 효율성증가

- 고객의 IT추진계획에 대한 의사결정및 전략 수립 지원

비용절감

- 정보자원의 체계적활용을 통한 가용성, 효율성 향상 및 IT투자비용 절감

- 가용성 증대로 투자비용절감

주요 운영사례

한국농어촌공사 수자원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한국농어촌공사의 수자원시스템 통합 유지관리를 통한 효율적 운영 및 기능 개선 업무를 수행합니다.

‘4차 산업혁명’ 정책의 선제적 대응 및 정보기술 트렌드 반영을 위한 업무 재설계 수립을 함으로써, 한국농어촌공사가 수자원 관련 대국민 서비스 확대로 서비스 질을 향상 시키는데 기여합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 전산자원 통합 유지관리 및 위탁운영

농정원의 29개 정보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하드웨어 149식, 소프트웨어 77식, 설비 등 인프라 전반에 대하여 제안사의 전국서비스망 운영 경험을 활용한 운영대책을 마련하여 24시간 365일 체계를 가동합니다.

정보시스템과 전산운영 유지관리에 대한 SLA 평가 등급 '탁월'을 지향함으로써 IT서비스부터 인프라 설비까지 통합 위탁운영을 수행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2018년 클라우드스토어 씨앗 활성화 운영

클라우드스토어 씨앗은 국내 클라우드서비스를 검색/체험/이용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입니다.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도록 웹사이트, 모바일, 관리자 사이트를 운영하며, 클라우드 발전을 위한 씨앗 협의체 운영과 정부와 공공기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용 홍보 및 이벤트를 통해 씨앗 프로젝트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한화생명 Lifeplus 시스템(ZUMO, Bucketlist)

Lifeplus는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등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이 함께하는 서비스이며, ZUMO와 Bucketlist는 PC와 스마트폰으로 Lifeplus를 경험하는 시스템입니다.

- ZUMO

App Store 2015년을 빛낸 최고작 선정

스마트앱어워드 2016 생화정보 부문 대상 선정

App Store 베스트 신규앱 1위의 국내 최초 여가 큐레이션 서비스

- Bucketlist

2016 If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분 디자인 본상

웹 어워드 코리아 2016 고객지원

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에 빛나는 다채로운 버킷리스트를 제공

App Store 베스트 신규앱 1위의 국내 최초 여가 큐레이션 서비스

한화시스템 금융ITO 위탁운영

한화생명 모바일, 홈페이지, 온슈어(온라인 보험), 디자인/퍼블리싱, 수익증권 등 시스템 운영 및 개선

한화생명 보험코어 운영

신계약, 방카슈랑스, 심사, 변액보험, 생존보험 등 주전산 시스템 운영 및 개선

우진공업 시스템 유지보수

WQMS, WQIS 등 우진공업 주전산 시스템 운영 및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