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비즈니스

사업개요

케이원은 재택, 원격 및 모바일 업무환경 시대에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유연하고 편리한 공간과 창의적 사고 도출을 위한 스마트오피스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체 구축 방법론을 적용하며 그린오피스를 지향하여 스마트오피스 확산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오피스에 다양한 업무환경 디바이스를 부착하며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높이 조절 기능 등 사용자의 업무에 최적화 된 스마트 책상과 넉넉한 수납을 고려한 활용 및 보안성이 높은 스마트사물함을 제공합니다.

기업의 생산성 제고와 근로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Work & Life Balance) 발전이 중요한 사회적 이슈가 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유연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필요성 증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ICT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4차 산업혁명으로의 전환으로 기업 내, 기업 간 신속하고 효율적인 협업․소통을 위해 스마트오피스가 필요합니다.

구분 세부내용 비고
컨설팅

스마트오피스 도입 여건 분석, 자체 모델 설계및 구축, 운영 방법론 및 로드맵 마련 등

교육

스마트워크 및 스마트오피스에 대한 이해, 변화관리, 커뮤니케이션, 퍼실리데이터 응용한 회의 방법, 삶과 일의 균형 효율적 시간관리 등 새로운 근무 방식에 대한 교육

설계구축

인테리어 내부 기본설계 및 상세설계, ICT 관련 아키텍처(H/w, S/W시스템 구성 네트워크)등 설계 및 시공

위탁운영 및 유지보수

위탁운영 및 유지보수 : 전문가 배치를 통한 스마트워크 및 스마트오피스 운영, 생산 및 효율성 제고

케이원은 "스마트오피스" 분야 자체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프라운호퍼와 “스마트오피스“ 분야 협약체결를 통해 2017년에 글로벌화 하였습니다.

※ 독일 컨설팅업체의 스마트오피스 관련 책 및 동영상 소개

임직원들의 업무 형태에 따라 최적의 공간마련를 통해 생산 및 효율성을 제고 시킵니다.

사무실 분석-업무 형태 조사(Survey, 데이터 기반)

케이원은 스마트오피스 관련 토탈(TOTAL) 서비스 제공 합니다.

스마트오피스 컨설팅 개념도

스마트오피스 표준모델 개념도

보유솔루션

  • 스마트책상

    - 높낮이 조절 기능 : 3단, 68cm ~ 132cm, 3개 메모리 셋팅, 4개 모니터(24") 설치 가능

    - 트레일 바 설치

    - 메인 전원제어기

    - 다리 사이 철제 프레임 장착(9개 전원 포트 설치)

    - 책상 상판 4개 전원포트 분리 및 핸드폰 충전기 셋팅

    - 10년 A/S

  • 스마트사물함

    - 크기 : 2400*1000*600(공간에 맞게 주문제작)

    - 내부 LED조명

    - IoT와 연계된 도어락 설치

    - 자율좌석제, 출입관리시스템 및 사원증 연동

    - 내부 칸막이 수직 이동 조절가능

    - 10년 A/S

  • 출입관리시스템

    - 기업 및 기관 내 단말기 재활용

    - 없을 경우 관제 또는 보안출입관리시스템과 연동

    - 스마트오피스 및 스마트워크 키오스크 연계

    - 스마트분전반 연계한 on/off 기능

    - 인사 DB와 연계한 출퇴근 관리 등

    - 1년 A/S

  • 변동(자율 또는 유연)좌석 시스템

    - 자율좌석 운영에 따른 예약시스템

    - 인사 DB 및 출읍관리시스템과 연계

    - 기업 및 기관 내 콜 시스템 및 교환기 연동

    - 내부 결재 시스템 및 그룹웨어 연도 등

    - 인사 DB와 연계한 출퇴근 관리 등

    - 1년 A/S

  • 회의실 예약관리 시스템

    - 기업 내 회의 가능 공간에 따른 예약제 구축

    - 이용신청, 취소, 완결 기능

    - 사전예약 기능 제공(1개월 전, 3개월 전 등 희망 기간 내)

    - 이용 겨로가 통계(부서, 개인간 이용실적 통계)

    - 회의실 이름 또는 호 패드 설치

    - 10년 A/S

  • 전자 명판

    - 출입관리시스템 및 출입 키오스크 연계

    - 흑백 및 컬러

    - 기업 및 기관 내 인사 DB 연동

    - 자율좌석시스템 연계 등

  • 영상회의시스템

    - 프로토콜 IP: H.323, SIP (RFC 3261) Communications

    - 비디오 2 simultaneous 1080p60 channels: camera + auxiliary camera (1) or camera + content

    - 카메라 Resolution: 1080p60fps

    - 마이크 360° range, Frequency response: 50 – 22,000 Hz, Mute button

    - 비디오 인터페이스 1 x HDMI, 1 x DVI-I, 3 x Additional HDMI, 1 x USB2

    - 오디오 인터페이스 1 x HDMI, 1 x Microphone Array Pod (RJ-11), 1 x 3.5 mm (1/8”) line in jack for audio source

    - 네트워크 프로토콜 TCP/IP, TELNET, HTTP, HTTPS, DNS, DHCP, RTP/RTCP

    - 방화벽 기능 Auto NAT discovery HTTP and STUN

  • 3D LED 조명시스템

    - 800* 1,000(공간에 맞게 주문제작)

    - 내부 LED조명

    - 무선 콘트롤러

    - 커뮤니티 공간 내 밝기 조절 및 내부 호보용 자료 공유 등

  • 문서고 관리시스템

    - 문서고 공간에 최대 보관(주문제작)

    - 공간 내 문서 및 자료 보관 프로그램

    - 사원증과 연계한 도어락 장치 설치

    - 출입기록관리 및 보관 자료 검색 및 관리

    - 10년 A/S

  • 캔틴가구 설치

    - 크기 : 2,400* 1,000*600(공간에 맞게 주문제작)

    - 내부 LED조명

    - 내부 배선작업 일체(전기 및 통신)

    - 수도 배관 및 배수 장치 설치

    - 공간구조 환경에 따라 배수펌프 별도 설치

    - 10년 A/S

  • 전자판서시스템(전자칠판)

    - 매립형 전자칠판(화이트보드 겸용) 64인치 이상

    - 전자펜 연동 및 관련 S/W 포함

    - 회의 참석자 노트북 화면공유 셋탑박스 포함 (4명 지원)

    - 전자칠판 : S-Net Board G2000

    - 보드형태 / 코팅 유리 칠판, 사이즈 2000x1200mm, 일반 보드마커 사용 가능

    - AC전원 : 불필요(무전원/무반사/무발열/긁힘방지)

    - 검출 방식 : 충전식 광학 디지털 펜 방식

    - 응용 S/W : Penhub..PENGRAPHYBoard 판서프로그램

    - 전자 펜 : ADP-601 (무선 블루투스, 최장30m)

    - 전자 펜 강의자 PC 와 연동

    - 닷 패턴 생성 프로그램 : Redbery

    - 레이저프린터 전사방식

    - 화면공유형 셋탑 박스 : Click Share Mini PC

    - OS Windows & Mac 지원

    - 컨트롤 보드 미니 셋탑(추가제안)

    - 전자칠판 판서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위한 셋탑 장비

    - CPU i3 4010u, 1.7GHz Dual Core, 4GB DDR3L

    - 전면 : 1* Power indicator and switch, 4*USB3.0, 4*USB2.0, 1*MIC, 1*SPK

    - 후면: 1* DC IN, 2*HDMI, 2*LAN port(RJ-45), 6 * RS232 COM

    - 설치 및 3년 A/S

  • 회의록기록시스템

    - 클라언트의 서비스 가이더를 통한 회의 주관 및 진행

    - 회의 담당자의 회의설정, 회의참석자 등록 및 각종 정보 확인

    - 참석자들의 조직정보, 성명 등 등록 및 회의결과 확인/승인

    - 클라이언트 회의록시스템의 회의내용 저장 및 회의록 출력

    - 중앙 클라우드의 회의정보 연계학습 및 회의결과 연계학습

    - 중앙 클라우드의 각 클라이언트 관리 및 빅데이터 등 통계분석 및 피드백 서비스 제공

스마트오피스 구축 프로세스

구축사례

스마트오피스 업무공간(스마트책상, 집중업무, 폰룸, 클라우드 프린팅 등)

담당자

스마트 사업부
고대준상무 | djkoh@k-won.co.kr

사업개요

재택, 원격 및 모바일 업무 환경 시대에 사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유연하고 편리한 공간과 창의적 사고 도출을 위한 스마트오피스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자체 구축 방법론을 적용하며 그린오피스를 지향하여 스마트 오피스 확산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오피스에 다양한업무환경 디바이스를 부착하며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높이 조절 기능 등 사용자의 업무에 최적화 된 스마트 책상과 넉넉한 수납을 고려한 활용 및 보안성이 높은 스마트 사물함을 제공합니다.

기업의 생산성 제고와 근로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Work & Life Balance) 발전이 중요한 사회적 이슈가 되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유연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필요성 증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ICT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4차 산업혁명으로의 전환으로 기업 내, 기업 간 신속하고 효율적인 협업․소통을 위해 스마트오피스 및 스마트워크가 필요합니다.

스마트워크의 유형

유형 근무형태 특성
모바일 오피스

회사 밖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등 이동형 기기를 활용한 업무 수행

(예: 모바일 전자결제,모바일 고객관리프로그램 등을 이용한 업무 처리)

- 모바일기기 이용으로 공간 제약없이 신속하고 효율적

업무수행이 가능

- 이동이 잦고,현장에서 즉시 처리를 요하는 업무에 효과적

홈오피스(재택근무)

pc,인터넷 등을 활용하여 회사로 출근하지 않고 자택에서 업무 수행

- 육아, 자기개발 등이 필요한 근로자에게 근로의 연속성 제공-장애인 등 소외 계층에 업무 수단을 제공하여 일자리 기회 확대

스마트워크센터

회사의 특정 공간에 별도로 구축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회사 밖의 전문 사무공간에서 업무 수행

- 출퇴근 시간 단축으로 일과 삶의 균형 도모

- 기존업무 환경과의 느슨한 단절로 업무집중도 향상

스마트오피스

유연(자율,변동)좌석제, 영상/화상 회의, 업무용 메신저 등과 같이 시간 또는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사무환경

- 영상회의 등을 통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피드백 가능

- 근무 공간 개선, 유연좌석제 등으로 직원 간 협업 증진 및 창의력 향상 도모

유연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재량근무제, 탄력근무제 등과 같이 근로자 개인의 여건에 따라 출퇴근 시간이나 근무시간과 형태를 조절할 수 있는 제도

- 개인별 트성에 맞는 근무시간 설정 및 조정으로 효율 증진 및 일과 삶의 균형 도모

기타

클라우드 컴퓨팅 이용, 인터넷을 통한 원격 상담ㆍ유지보수 등과 같은 형태로 시간 또는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업무를 수행

-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 등에서 인터넷을 통해 사내에 있는 것과 동일하게 업무수행이 가능

사업내용

구분 세부내용 비고
컨설팅

스마트오피스 도입 여건 분석, 자체 모델 설계 및 구축, 운영 방법론 및 로드맵 마련 등

교육

스마트워크 및 스마트오피스에 대한 이해, 변화관리, 커뮤니케이션, 퍼실리테이터 응용한 회의방법, 삶과 일의 균형, 효율적 시간관리 등 새로운 근무방식에 대한 교육

설계구축

인테리어 내부 기본설계 및 상세설계, ICT 관련 아키텍처(H/w, S/W시스템구성, 네트워트)등 설계 및 시공

위탁운영 및 유지보수

위탁운영 및 유지보수 : 전문가 배치를 통한 스마트워크 및 스마트오피스 운영, 생산 및 효율성 제고

케이원은 "스마트워크" 분야 자체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구축사례

행정안전부 스마트워크센터 위탁 운영 관리

- 센터 이용 및 시설운영 등 안정적 관리

- 센터 정보시스템 구성 및 운영관리, 장애/보안/백업관리, 홈페이지 관리 등 무중단 서비스 제공

- 센터운영 개선∙안정화 확보 및 이용활성화

담당자

스마트 사업부
고대준상무 | djkoh@k-won.co.kr